포토샵을 이용하여 역사맵틀을 만들어보자.
스타크래프트2015. 7. 16. 17:56
준비물: SCPM5, SCM드래프트, 새디터, 포토샵, 칼무리, 알씨
1. 네이버에 '구글 맵스'를 검색하고 원하는 지도를 캡쳐한 뒤,(칼무리)
2. 캡쳐한 파일의 크기를 256/256으로 조정해주세요.(알씨)
3. 포토샵을 활성화 시킨후에 색을 입혀줍시다.(포토샵)
색깔: 어두운 보라 마젠타(크립), CMYK 사이안 (바다)
어둡고 차가운 갈색, 더 어두운 녹황, 85% 회색, 빨강 (건물o)
RGB 빨강, 더 어두운 빨강, 어두운 빨강 (건물x)
색은 위에 적어놓은 것들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쓸만한게 별로 없더군요.
4. 이제 SCPM5를 활성화한후에 지도를 불러오고 옵션을 맞춰줍시다.
Jungle 256/256
5.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불러온뒤에 지형 레이어-유닛 레이어로 변경한뒤에 오른쪽마우스로 모두선택-삭제를 한뒤에,(Map max방지)
플레이어1~8까지 플레이어 스폐셜에서 스타트 로케이션을 설정해주고 저장합시다.
완성!
포토샵을 이용하지 않고 SCPM5를 사용하여 맵을 만들면
지형을 하나하나 수정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,
포토샵을 이용하면 귀찮은 맵 지형을 좀 더 편하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(그래도 귀찮은건 마찬가지...)
혹시 필요하신분이 있을까봐
맵틀을 올려놓았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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